화면을 구성하는 방법, 액티비티-뷰 구조, 액티비티 코드로 화면 구성하기, 레이아웃 XML로 화면 구성하기, 뷰 클래스의 기본 구조, 뷰 객체의 계층 구조, 레이아웃 중첩, id 속성 부여하는 코드, 뷰의 간격 설정, padding, margin의 개념, visibility속성에 대해서 이해한다.
[학습목표]
화면을 구성하는 방법, 액티비티-뷰 구조, 액티비티 코드로 화면 구성하기, 레이아웃 XML로 화면 구성하기, 뷰 클래스의 기본 구조, 뷰 객체의 계층 구조, 레이아웃 중첩, id 속성 부여하는 코드, 뷰의 간격 설정, padding, margin의 개념, visibility속성에 대해서 이해하고 직접 실습해본다.